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연천군, 고대산 자연휴양림 장애인 객실 개장..
지역

연천군, 고대산 자연휴양림 장애인 객실 개장

조영미 기자 young82110@gmail.com 입력 2021/08/18 10:22 수정 2021.08.18 11:03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오는 20일 고대산 자연휴양림에 쾌적하고 안전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장애인 객실을 개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제공=연천군청
연천군 고대산 자연휴양림 (사진=연천군)

[경기=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오는 20일 고대산 자연휴양림에 쾌적하고 안전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장애인 객실을 개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연천군은 장애인 등이 쉽게 산림을 접할 수 있도록 총사업비 약 3억 원을 투입해 전용면적 50㎡(1동) 규모의 장애인 객실 공사를 완료했다.

장애인 객실 정원은 6명이며 경사로, 장애인 화장실, 출입문 단차제거, 자동문 등이 설치돼 장애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객실 예약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우선 예약제로 운영해 장애인이 우선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연천군은 “고대산자연휴양림에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점차 확충해 쾌적하고 안전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고대산자연휴양림 무장애 및 치유숲길 공사는 오는 10월 마무리 될 예정이다. 연천군은 공사를 마치면 다양한 계층의 숲 체험 접근성이 개선돼 이용객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