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지역 내 자원 활용한 콘텐츠 개발과 지역 상생,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로컬에디터 양성과정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로컬에디터란 지역을 뜻하는 로컬(local)과 편집하는 사람을 뜻하는 에디터(editor)의 합성어로 지역, 문화, 관광 및 자원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모델을 접목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만들어 내는 일을 말한다.
이번 로컬에디터 양성과정은 20명을 대상으로 9월 1일부터 17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 총 9회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퍼실리테이션 팀빌딩, 글쓰기, 취재하기, 사진찍기 등 이론과 지역 농가 현장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로컬에디터에 관심 있는 아산시민과 아산시 먹거리 시민홍보단 누구나 로컬에디터 양성과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80% 이상 수강 시 아산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신활력플러스 밴드 또는 온라인 폼 신청서 통해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추진단사무실(041-542-9959)로 하면 된다.
한기형 단장은 “로컬에디터 양성과정 교육 통해 아산시 로컬문화를 알리고 지역 상생,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