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국민안전교육연수원 경기, 고양지회 개소..
사회

국민안전교육연수원 경기, 고양지회 개소

김태훈 기자 ifreeth@daum.net 입력 2021/08/20 00:10 수정 2021.08.20 20:53
개소식 갖고 출발 알려

[경기=뉴스프리존]김태훈 기자= 사단법인 국민안전교육연수원에서 고양시민들을 위한 재난·안전 교육연수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사진: (좌로부터) 이시온 서초지회장, 나상민 강남지회장, 조용환 국민안전교육연수원 원장, 이나겸 고양지회장, 이재학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 사무총장, 정용석 시흥지회장
사진: (좌로부터) 이시온 서초지회장, 나상민 강남지회장, 조용환 국민안전교육연수원 원장, 이나겸 고양지회장, 이재학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 사무총장, 정용석 시흥지회장

국민안전교육연수원 고양지회(지회장 이나겸)는 지난 19일 일산동구 장항동 소재 연수원(로얄프라자 903호)에서 개소식을 갖고 출발을 알렸다.

국민안전교육연수원 관계자들을 포함한 각 분야 인사들이 자리를 빛낸 가운데, 격려와 축하의 말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조용한 국민재난안전연수원장은 "급속한 경제 성장의 이면에는 '안전'에 대한 경시가 뒤따랐고, 이를 극복하지 못하면 선진국으로 진입할 수 없다"며 "이제는 서로가 서로를 내몸같이 여기는 '홍익정신'에 기반한 안전문화 확산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조용한 원장은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는 코로나19 집단감염의 위험이 지역사회에 여전히 상존하고 있는 실정을 인식하고 있다"며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주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안전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나겸 국민안전교육연수원 고양지회장은 "우리는 연수원뿐 아니라 실습장비를 갖춰 50명이 동시에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실습장까지 동시에 갖추고 있어 언제 어느때나 안전교육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준비가 됐다"며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우리는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도 서로 협력하고 배우고 실천하며 생존을 배우며 살아가는 법도 배운다"고 강조했다.

이 지회장은 "특히, 인구절벽시대에 더욱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생명을 지키고 보호하는 어린이 안전교육에 깊은 관심을 갖고, 어린이 시설종사자 교육에 적극 헌신하여 전문가 및 지자체와 협력해 모범적인 행안부인증기관이 될 것"을 다짐했다.

국민안전교육연수원은 국민을 대상으로 모든 6대 안전분야, 생애주기별 안전교육안전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전문교육및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