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뉴스프리존]조영미 기자=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오는 25일부터 9월 24일까지 건실한 경영으로 대외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온 포천시 중소기업대상 후보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자격 요건은 3년 이상 포천시 관내에 주소를 두고 기업경영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체로, 기업경영 혁신을 통한 자본력 증대와 경영관리 우수기업, 기술혁신, 생산성 향상, 해외시장 개척, 근로자 복지증진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다.
포천시 중소기업대상 수상 기업에는 인증패 및 인증현판을 수여하고 포천시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기업체 홍보물 제작비 지원 사업 등 각종 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포천시 중소기업대상은 섬유, 가구, 금속, 식품, 기타산업부문 등 총 5개 산업부문에 대해 시상한다. 추천권자는 읍·면·동장 및 포천상공회의소, 포천가구산업협동조합, 서울중부경편공업협동조합, 포천양문염색사업협동조합, 경기북부환편공업협동조합, 신평염색공장단지사업협동조합, 경기신용보증재단 포천지점 등 포천시 소재 중소기업관련 기관단체장이다.
포천시청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에서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과 제출서식은 포천시청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기업경영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위기를 극복하고 기업경영혁신에 적극 힘쓴 기업을 발굴·지원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