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보령시의회, 청소‧경비근로자 민원 해결에 앞장..
지역

보령시의회, 청소‧경비근로자 민원 해결에 앞장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1/08/24 10:52 수정 2021.08.24 10:53
-보령발전본부 방문...용역근로자 근무환경 개선 건의-
보령발전본부 면담 장면.Ⓒ보령시의회
보령발전본부 면담 장면.Ⓒ보령시의회

[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의회는 23일 한국중부발전(주) 보령발전본부를 방문해 본부장과의 면담을 갖고 본부 내 용역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에 대해 건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방문은 지난 12일 의회를 방문한 중부발전서비스 근로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열악한 근로환경에 대한 현황을 청취하고 보령시민인 근로자들의 민원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이날 면담에는 박금순 의장을 비롯해 백남숙‧최주경‧박상모‧김충호‧김정훈 의원이 참석해 발전본부로부터 용역 근로자 근무환경 개선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함께 참석한 용역 근로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또한, 근로자들의 근무현장에 직접 방문해 현장시설을 직접 살펴 실태를 파악하고 개선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의원들은 청소‧경비 근무자들의 불편 해소를 위한 화장실 설치와 휴게실 개선 등을 건의하며 최고의 공기업으로써 노동자들의 후생복지에 대한 시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발전본부는 근로자 입장에서 생각해 불편함이 해소될 수 있도록 의원들이 건의한 사항에 대해 조속히 개선하고, 앞으로도 청소‧경비 노동자에 대한 근무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의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용역 근로자들이 개선된 환경에서 근무함으로써 더 열심히 일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회는 근로자들의 근무환경 개선 여부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