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기연구원, 울산연구원 등과 공동연구..
지역

경기연구원, 울산연구원 등과 공동연구

도형래 기자 redreams@hanmail.net 입력 2021/09/02 12:17 수정 2021.09.02 18:00

[경기=뉴스프리존] 도형래 기자= 경기연구원은 울산연구원, 경남연구원, 광주전남연구원, 대전세종연구원 등과 함께 소상공인 지원정책 등에 대해 공동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경기연구원과 경기도는 지난 5월부터 울산시·울산연구원, 6월 경상남도·경남연구원, 7월 전라남도·광주전남연구원, 8월 대전시·대전세종연구원과 각각 공동연구를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먼저 경기연구원은 울산연구원과 ‘소상공인 지원정책 협력방안 연구’를 하고 있다. 경기도와 울산시의 소상공인 지원정책 우수사례를 조사·분석해 상호 연계․협력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경남연구원과는 ‘지방자치단체 간 갈등 조정방안 연구’를 하고 있다. 경기도와 경상남도 역시 교통·환경 등과 관련해 인접 지방정부와 견해차로 갈등 조정을 위한 정책적 개선방안을 찾고 있다. 

광주전남연구원과 ‘어린이 교통 안전대책 효과분석 및 발전방안’ 연구를 진행하며, 대전세종연구원과 공동연구 아이템 발굴을 논의하고 있다. 

김태영 경남연구원 미래전략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현안과 정책을 공유하고, 상호 연계 협력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