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보령시,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 듣는다..
지역

보령시,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 듣는다

이진영 기자 jin2666@daum.net 입력 2021/09/04 16:32 수정 2021.09.04 16:35
자료사진.Ⓒ보령시청
자료사진.Ⓒ보령시청

[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가 4일 시청 중 회의실에서 제2기 청년네트워크 위원을 추가로 위촉하고 내실있는 청년네트워크 운영에 나섰다고 밝혔다.

청년네트워크는 청년정책의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실효성 높은 시책을 발굴하고 기존에 추진 중인 청년정책 사업의 모니터링을 통한 정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추가 위촉한 위원은 총 23명으로,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했다.

이들은 일자리·주거, 복지·문화, 교육·참여 총 3개 분과를 구성해 향후 2년간 청년정책 발굴 및 의제화, 아이디어 제안, 청년정책 모니터링 등을 통해 민·관 협치의 파트너로서 시정에 참여한다.

자료사진.Ⓒ보령시청
자료사진.Ⓒ보령시청

특히, 추가 위촉한 위원 중 8명은 청년공직자로 구성하여 이들은 앞으로 청년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가모집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하고, 충남연구원과 공동으로 실시하는 미래발전전략과제 프로젝트와 연계해 청년정책을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세대 간 정책의 차별화에 따른 다양성이 절실함을 공감하고 시가 이끌어가야 할 청년 정책의 방향성에 대해 토론하며 다채로운 의견을 제시했다.

김동일 보령시장.©보령시청
김동일 보령시장.©보령시청

김동일 시장은 “최근 발표한 충남 도민참여예산 제안 공모사업 선정 결과에 보령청년들의 아이디어가 많이 반영되어 뿌듯함을 느꼈다”며 “보령시도 지역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해 앞으로 네트워크 위원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