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천안시는 오는 30일까지 천안시 저출산 극복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0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저출산 극복 위한 인식개선 및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행복한 아이웃음 천안의 희망공모전'을주제로 인구 감소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결혼·출산의 행복, 가족 소중함 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초점을 마췄다.
공모 주제는 △모든 출생이 존중받는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천안의 이미지 표현 △결혼은 행복, 출산은 감동, 자녀는 희망, 육아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것이라는 감성을 일깨워주는 메시지 △출산 보육을 통해 얻는 감동과 보람 행복을 일깨우는 메시지 △일·가정 균형 및 부부 공동 육아 문화 확산을 실천하는 메시지이다.
저출산 극복에 관심 있는 천안시민이라면 누구나(공모 접수기간 주민등록상 천안시 거주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방법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거쳐 학생부문(초중등학생)과 일반부문(고등학생 이상) 각 10건씩 총 20건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결과는 12월 중 발표한다.
시상은 학생부문 최우수상 1명 20만 원, 우수상 3명 10만 원, 장려상 6명 5만 원, 일반부문은 최우수상 1명 50만 원, 우수상 3명 30만 원, 장려상 6명 15만 원의 시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