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산소카페 청송정원’에 회전계단형 전망타워 설치..
지역

‘산소카페 청송정원’에 회전계단형 전망타워 설치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1/09/28 14:56 수정 2021.09.29 12:45

[청송=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청송군과 한국수력원자력(주) 청송양수발전소는 28일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회전계단형 전망타워 기부 약정식을 가졌다.

기부 약정식은 경과보고와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 전망타워 관람 등으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청송군의 새로운 랜드마크 조성을 위해 청송양수발전소에서 지원사업으로 설치한 전망타워는 높이가 18m로 136,000㎡(약 4만2천 평)에 이르는 오색빛깔의 ‘산소카페 청송정원’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회전계단형 전망타워 기부식/Ⓒ청송군
회전계단형 전망타워 기부식/Ⓒ청송군

 

‘산소카페 청송정원’은 파천면 신기리 용전천 일대에 국내 최대 규모의 백일홍 화원으로 조성되어 지난 9월 1일에 개장해 전망타워 뿐만 아니라 천국의 계단, 중앙무대(데크), 각종 조형물 및 포토존 등을 갖추고 있어 관광객들과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어 지역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전망타워는 ‘산소카페 청송정원’의 가치를 더욱 빛내주는 원동력이자 명품 청송정원의 상징물로 등극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곳을 도심생활과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군민, 관광객들에게 답답한 마음을 씻을 수 있는 힐링의 공간,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관광지로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