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하나은행, 국민연금 수급자 사이버금융범죄 예방 서비스 제..
경제

하나은행, 국민연금 수급자 사이버금융범죄 예방 서비스 제공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09/29 21:51 수정 2021.09.29 21:56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하나은행은 29일 오전, 을지로 본점에서 국민연금공단과 국민연금 수급자의 금융자산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사이버금융범죄로부터 상대적으로 취약한 고령의 연금수령자들을 대상으로 보험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식에서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오른쪽)과 김정학 국민연금공단 연금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업무협약식에서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오른쪽)과 김정학 국민연금공단 연금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보험서비스는 하나손해보험의 '사이버금융범죄 보상보험'으로, 하나은행 계좌로 국민연금을 수령 받는 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한다. 보장기간은 1년이며, 최대 1000만 원 한도내에서 피해금액의 70%까지 보상한다.

무료 보험서비스는 10만 명 한정으로 제공되며, 오는 10월 5일 오후 6시부터 연말까지 하나은행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김소정 부행장은 "이번 국민연금공단과의 협약을 통해 마련한 무료 보험서비스가 상대적으로 사이버금융범죄에 취약한 고령 연금수급자의 자산 보호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 금융소비자의 자산 및 권익 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