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영주풍기인삼축제 1일 온라인 개막..
지역

영주풍기인삼축제 1일 온라인 개막

장연석 기자 chang8244@hanmail.net 입력 2021/09/30 09:35 수정 2021.09.30 13:29

[영주=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영주시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축제 ‘영주풍기인삼축제’를 1일 온라인으로 개막한다.

올해 24회째를 맞은 ‘영주풍기인삼축제’는 ‘풍기에서 심봤다’라는 주제로 인삼씨앗뿌리기 행사를 시작으로 17일까지 축제전용 온라인 채널(유튜브) ‘풍기인삼축제’와 축제 홈페이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비대면 플랫폼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영주풍기인삼축제 1일 온라인 개막/Ⓒ영주시
영주풍기인삼축제 1일 온라인 개막/Ⓒ영주시

 

트롯 공연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한 5차례의 풍기인삼트롯 커머스는 관람객에게 인삼판매와 동시에 흥겨움을 전하고 인삼소비시장에는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트롯커머스 ‘슬기로운 풍기인삼 릴레이 콘서트’는 ▲3일 소백인삼시장 ▲4일 선비골인삼시장 ▲9일 풍기인삼시장 ▲10일 토종인삼시장 ▲11일 홍삼센터 인삼시장 일정으로 풍기 대표 인삼시장 5곳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출연진은 박군‧지원이‧마리아‧박서진‧이도진 등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트롯 가수들로 구성돼 관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풍성한 트롯 공연과 함께 시청자는 실시간 온라인으로 인삼 구입이 가능하다.

축제기간 모든 프로그램은 오전 11시부터 시작하고 TV로도 만나볼 수 있다.

1일 18시 50분 ‘TBC굿데이 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5일 ‘KBS 6시 내고향’ 생방송, 15일 오전 11시 30분 ‘SBS 고향이 보인다’가 방송될 예정이다.

또한 축제기간 중 SNS이벤트로 UCC공모전(풍기인삼으로 뭐하니껴), 인삼구매 챌린지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풍기인삼을 비대면으로 소개해드리게 돼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큰 아쉬움만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축제를 통한 풍기인삼의 소비 활성화로 인삼재배농가는 미소를 찾고, 온라인 방문객들은 건강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