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공주시, 공무원 드론영상분야 최우수 수상..
지역

공주시, 공무원 드론영상분야 최우수 수상

전영철 기자 jyc2558@naver.com 입력 2021/10/15 12:57 수정 2021.10.15 14:12
- 세계유산 등 공주만의 특징 담은 ‘하늘에서 바라본 공주’ 호평
충남 공주시는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영상 및 사진 공모전’에서 드론 영상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공주시청)
충남 공주시는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영상 및 사진 공모전’에서 드론 영상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공주시청)

[공주=뉴스프리존] 전영철기자= 충남 공주시는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영상 및 사진 공모전’에서 드론 영상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충청남도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공공분야 드론 활용 활성화 및 공무원 드론 조종 기술 함양 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열렸다.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드론 사진분야, 드론 영상분야, 드론 활용분야 등 3개 분야에 대한 공모전을 개최, 각 분야별 최우수 작품을 선정했다.

공주시는 ‘하늘에서 바라본 공주’라는 주제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비롯한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작품이 드론 영상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상패와 상금 30만 원을 받았다.

특히, 백제의 숨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백제역사유적지구를 비롯해 비단강이라 불리는 금강, 천년고찰 마곡사, 금학생태공원, 석장리박물관 등 공주만의 특징을 제대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시청 민원토지과 공간정보팀은 올해 10개 부서에 45건의 드론영상을 촬영해 제공, 지적 측량과 각종 인허가 업무 등에 적극 활용토록 했다.

최재철 민원토지과장은 “시는 드론 업무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총 10명의 직원들이 드론조종자격증을 취득해 각종 업무에 활용 중”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드론 활성화 촉진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