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일자리 제공으로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9일까지 2022년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일반형 전일제 28명과 시간제 13명, 복지일자리 49명 등 총 90명이며, 신청 자격은 보령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8세 이상 등록 장애인 중 미취업자이다.
단, 기초생활수급자는 사업 참여 시 소득 증가 요인으로 수급권 및 급여액이 변동될 수 있다.
일반형 모집대상은 보조인 없이 사업수행이 가능한 만 18세 이상 등록 장애인 중 저소득자로, 전일제는 주 40시간, 시간제는 주 20시간 동안 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치돼 행정 보조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복지일자리는 주 14시간(월 56시간) 동안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청사 환경 정리 및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주차 계도, 보령정심학교 급식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참여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장애인등록증,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구비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보령시 사회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