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한화디펜스(대표이사 손재일)는 국내 방산기업 중 처음으로 'ISO 37301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고 이에 대한 인증 수여식을 10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디펜스 본사에서 개최된 수여식은 한화디펜스 손재일 대표이사와 준법지원인 김흥석 전무, 이일형 로이드 인증원 대표, 영국대사관 데이빗 클러프(David Clough) 군수무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로이드 인증원(Lloyd’s Resister)은 260년 전통의 영국계 글로벌 인증기관이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지난 4월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기업의 준법 정책 및 리스크 관리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하여 수여되는 국제 인증이다.
한화디펜스는 경영진을 대상으로 준법지수평가제도를 운영하고, 매년 찾아가는 눈높이교육, 테마·퀴즈자가점검, 컴플라이언스 위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지속적으로 임직원 컴플라이언스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인증 획득은 그 동안 한화디펜스가 준법경영 문화와 제도 정착을 위해 실시해 온 다양한 활동의 효과를 확인하고, 글로벌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적용하여 업무 중 발생 가능한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예방하는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음을 확인 받은 것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한화디펜스 손재일 대표이사는 "한화디펜스는 글로벌 기준에 맞는 준법경영 프로그램을 강화해 왔고, 그 결과 ISO 37301 인증을 획득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갖춘 기업임을 확실히 검증 받았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이를 통해 한화디펜스의 확고한 준법경영 실천의지를 세계에 알리고,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글로벌 방산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