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국민연금공단, '나와 내 가족의 국민연금 이야기' 시상식 ..
경제

국민연금공단, '나와 내 가족의 국민연금 이야기' 시상식 개최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11/11 21:20 수정 2021.11.11 21:21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11일, 남울산지사에서 '국민연금 공모전-나와 내 가족의 국민연금 이야기'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최우수상 수상자가 거주하고 있는 울산광역시에서 간소하게 개최됐으며, 그 외 수상자에 대해서도 거주 지역으로 임직원이 직접 찾아가 상장과 꽃다발을 전달했다.

국민연금공단 남울산지사에서 국민연금공단 김정학 연금이사(오른쪽)와 최우수상 수상자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남울산지사에서 국민연금공단 김정학 연금이사(오른쪽)와 최우수상 수상자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연금공단)

공모전에는 작년보다 8.2% 많은 303편이 접수됐으며,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5편, 장려상 12편 등 총 18편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올해는 '세대 간 연대' 인식 확산을 위해 '국민연금에 대한 본인과 가족 이야기'로 공모주제를 확대했으며, 그 결과 젊은 층이 많이 참여해 20~30대가 수상자의 44.4%를 차지했다.

최우수상 수상작인 '도라지를 캐며'는 국민연금을 정성껏 키워 오랜 기다림 끝에 얻은 도라지에 비유하여 고마움을 표현함으로써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었다. 선정된 수상작들은 이달 중 라디오 방송에서 소개되며, 작품집으로 제작해 전국 공공도서관 및 공단 지사 고객상담실 등에 배포하여 제도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시상식에 참여한 국민연금 김정학 연금이사는 "국민연금이 수급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미래 세대에게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크게 감명받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