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이 장욱진의 예술을 다양한 실감콘텐츠로 감상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실감콘텐츠 제작 및 활용 지원 사업에 선정된 바 있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장욱진의 삶과 예술을 실감콘텐츠로 소개하는 체험형 전시관을 구축했다.
이번 전시관에서는 장욱진의 작품 속 공간을 3D로 여행하는 ‘VR작품여행’, 관람객이 그린 작품과 장욱진의 작품이 어우러지는 ‘인터렉티브 드로잉’, 장욱진의 애니메이션을 대형 LED 미디어파사드로 감상하는 ‘하우스 스토리’, 장욱진과 작품에 대한 상세한 해설을 눈과 귀로 즐길 수 있는 ‘장욱진 라이브러리’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양주시 관계자는 보도자료를 통해 "장욱진의 작품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장욱진의 삶과 예술에 대해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주시는 "장욱진의 삶과 예술을 다양한 방식으로 재해석한 이번 실감콘텐츠 전시관은 장욱진의 예술세계를 처음 접한 관람객과 장욱진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관람객 모두에게 깊은 감동과 만족감을 함께 선사할 것"이라며 "‘VR작품여행’ 체험은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