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아모레퍼시픽, 반려동물 기르는 이들 위한 '푸푸몬스터' 브..
경제

아모레퍼시픽, 반려동물 기르는 이들 위한 '푸푸몬스터' 브랜드 론칭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11/15 23:04 수정 2021.11.15 23:05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아모레퍼시픽은 반려동물을 기르는 이들을 위한 브랜드 '푸푸몬스터'(POOPOO MONSTER)를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브랜드는 아모레퍼시픽 내의 반려동물을 기르는 직원들이 사내 스타트업 조직으로 선발돼 만들었다. '푸푸몬스터'는 사랑할 수밖에 없는 우리 집 사고뭉치 반려동물들을 의미한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비건 펫 샴푸 2종이 유향, 무향으로 출시된다. 이 제품은 표피가 얇은 반려동물의 피부 특성을 고려, pH6.5(±1) 중성 포뮬러로 만들었고, 10가지 유해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다.

'푸푸몬스터' 비건 펫 샴푸 2종 (사진=아모레퍼시픽)
'푸푸몬스터' 비건 펫 샴푸 2종 (사진=아모레퍼시픽)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의 풍부하고 순한 거품이 반려동물 피모의 노폐물을 말끔하게 세정해 주고, 식물성 스쿠알란 오일이 컨디셔너 역할을 해 별도 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부드럽고 윤기 있는 피모 케어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반려동물의 후각이 사람보다 예민하다는 점에 주목해 유향 샴푸의 경우, 사내 수의사의 자문을 받은 후 전문 조향사와 함께 100% 천연 에센셜 오일을 이용했으며, FEMA(Flavor and Extract Manufacturers Association, 미국 식품향료 생산자 협회)의 식품 사용 가능 향료만 사용했다. 무향 샴푸는 향에 예민한 어린 강아지나 고양이들을 위해 출시됐다. 무향 샴푸의 경우 소용량 파우치 타입으로 목욕 주기가 긴 고양이를 기르는 이들을 배려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