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 ‘언택트 대전마라톤 대회 오프닝 행..
지역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 ‘언택트 대전마라톤 대회 오프닝 행사’ 참석

김일환 기자 dusdls425@naver.com 입력 2021/11/16 15:13 수정 2021.11.16 15:49
16일 한밭운동장에서 열린 ‘2021 언택트 대전마라톤 대회 오프닝 행사’에 참석한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이 운동장을 걷고 있다.(사진=대전시의회)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은 16일 한밭운동장에서 열린 ‘2021 언택트 대전마라톤 대회 오프닝 행사’에 참석했다. 

대전시체육회와 대전시육상연맹이 주관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권중순 의장을 비롯해 허태정 대전시장, 황인호 동구청장, 박용갑 중구청장, 장종태 서구청장, 이승찬 대전시체육회장 등 80여명이 참석했으며, 한밭운동장과 그 일원을 함께 걷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권중순 의장은 “한밭운동장은 대전시민, 나아가 충청민의 얼과 혼이 담긴 체육의 메카로 지역민의 가슴을 뜨겁게 달궜던 추억의 산물”이라며 “한밭운동장이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는 것이 아쉽지만 그동안의 역사와 기록을 기념하는 마지막을 대전마라톤대회를 통해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는 행복하기 때문에 달리고 달리기 때문에 행복하다는 말이 있다. 이 과정을 통해 가장 순수한 나를 만난다’는 말이 있다”며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는 마라톤 정신이야 말로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마라톤대회가 시민들께 희망과 활력을 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