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 대덕구는 올해 연말까지 대코배달 판매촉진을 위해 대덕e로움 전체 회원에게 대코배달 이용 시 1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발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코(Daeco)배달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늘어나는 비대면 거래 판매망 구축을 위해 지난 6월 지역화폐 대덕e로움 플랫폼 내 오픈한 배달서비스로, 지난 7월부터 운영회사와 가맹점주가 50%씩 부담하는 반반 할인쿠폰을 발행해 대코배달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번에는 11~12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해 대덕구와 운영회사가 50%씩 부담하는 ‘웰컴쿠폰’과 ‘첫구매 감사쿠폰’을 발행한다. 대덕e로움 가입자라면 누구나 웰컴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대코배달 앱의 주문금액에서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 대코배달을 1회만 이용한 사용자는 첫 구매 감사쿠폰으로 5000원을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박정현 청장은 “대코배달로 지역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할 것”이라며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이 함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대덕구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영세소상공인 임차료 50만원 지원, 대덕e로움 카드수수료 지원,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을 구청 청렴관에서 접수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