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 동구, 역전시장상점가 고객지원센터 준공..
지역

대전 동구, 역전시장상점가 고객지원센터 준공

김일환 기자 dusdls425@naver.com 입력 2021/11/16 15:46 수정 2021.11.16 15:54
3층 규모로 다목적실·고객쉼터 갖춰… 시장 활성화 기대
역전시장상점가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사진=동구)
역전시장상점가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사진=동구)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 동구는 16일 동구 역전시장에서 지역 상인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전시장상점가 고객지원센터 준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 행사는 내빈소개, 경과보고, 표창장 및 감사패 수여, 개식사, 축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역전시장상점가 고객지원센터는 동구 역전시장길 84-1(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면적 404.4㎡, 3층 규모로 내부시설로는 상인회 사무실, 공중화장실, 다목적실, 고객쉼터 등의 시설을 갖췄다.

역전시장상점가는 대전역 주변에 100여 개의 점포로 이뤄진 시장으로 지역 경제 발전을 선도하는 상점가이나 시장 내에 고객이 편하게 머물 수 있는 지원 시설이 부족해 상인들과 시장을 찾는 고객들의 불편이 계속돼 왔다.

이에 구는 고객지원센터 건립의 필요성에 공감해 지난 2019년 2월 대전시에 시설현대화사업으로 고객지원센터 건립사업을 신청해 그해 9월 대사업대상 시장으로 선정받았으며 고객지원센터는 총 사업비 17억 8백만 원이 투입돼 올해 3월 공사를 착공, 지난 10월에 완공됐다.

황인호 청장은 “역전시장상점가의 고객지원센터 준공을 상인회와 함께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객들이 편안하게 이용하고 상인들도 만족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 시설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