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도형래 기자= 경기연구원이 17일 ‘제7회 2021 올해의 SNS’ 온라인 비대면 시상식에서 비영리 부문 페이스북 대상, 블로그 최우수상을 받았다.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중앙부처, 지방정부, 공기업, 비영리기관의 SNS 매체별(블로그, 페이스북 등) 활용현황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이 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한다. 올해 1차 정량평가(40%), 2차 전문가 평가(60%)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경기연구원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블로그 최우수상을 차지했고, 올해 페이스북 대상의 영예를 얻는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연구성과를 일반인 눈높이에 맞춰 소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기연구원은 올해 유튜브 기획 영상 ‘지퀴즈 온 더 GRI(경기연구원)’, 모션(인포)그래픽 등 연구정보 기반의 동영상 콘텐츠를 생산했다. 이 때문에 10월 기준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8월 대비 14.9% 증가, 조회 수는 44.5% 증가했다고 한다.
경기연구원 관계자는 보도자료를 통해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기관이 운영하는 SNS를 적극 활용해 연구원을 홍보하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경기연구원은 지난 9월 ‘제11회 2021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도 연구소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