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세븐일레븐, 김수미 협업 '수미 막걸리' 출시..
경제

세븐일레븐, 김수미 협업 '수미 막걸리' 출시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11/17 23:46 수정 2021.11.17 23:47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자사 '맛 홍보대사'인 배우 김수미와의 콜라보를 통해 나팔꽃 F&B와 함께 '수(지킬 수, 守), 미(쌀 미, 米)'의 의미를 담아 '수미 막걸리'를 선보인다.

이번 출시는 막걸리 매출이 증가함에 따른 것이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1월 1일~11월 16일) 막걸리 매출은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

세븐일레븐 모델이 수미막걸리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모델이 수미막걸리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수미 막걸리는 세 번에 나누어 발효한 전통주 '삼양주'(三釀酒)로 국내산 유기농 멥쌀과 찹쌀을 사용한다. 유기농 쌀과 효모를 배합해 밑술을 제조해 발효 시킨 후 덧술을 입히고, 15일 이상 저온숙성 기간을 거쳐 만든다. 알코올 도수는 9%다.

사측에 따르면 아스파탐과 보관 기한을 늘려주는 보조제 등 첨가물은 배제했으며, 일반 막걸리 대비 쌀 함량(22%)을 1.5배 가량 높여 묵직한 바디감과 부드러운 목넘김, 깔끔하고 담백한 뒷맛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마신 뒤에는 사과와 비슷한 과일향이 남는다고.

세븐일레븐 김혜림 주류담당 MD는 "수미 막걸리는 기존 막걸리의 틀을 깬 고급화 상품으로 좋은 재료에서 우러나오는 고소하고 은은한 단맛과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