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한강성심병원·닥터솔루션, 화상환자용 보습제 등 개발 추진..
경제

한강성심병원·닥터솔루션, 화상환자용 보습제 등 개발 추진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11/18 15:11 수정 2021.11.18 15:46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과 닥터솔루션은 17일, 한림대 한강성심병원 도헌연구센터 도헌홀에서 화상환자의 치료 및 재활에 필요한 치료제 등의 공동연구 및 개발을 추진하는 내용의 협약식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한림대의료원 윤희성 상임이사, 전욱 한림대한강성심병원장, 한림대한강성심병원 김기현 행정부원장, 닥터솔루션 오다정 대표, 조현제 닥터솔루션 이사 등이 참여했다.

전욱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장(오른쪽)과 닥터솔루션 오다정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림대학교의료원)
전욱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장(오른쪽)과 닥터솔루션 오다정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림대학교의료원)

이날 닥터솔루션은 화상환자의 피부 보호를 위해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에 약 1870만원 상당의 젤크림 300개와 자외선차단제 200개를 기부했다.

전욱 병원장은 "화상환자는 상처부위 가려움 등의 증상이 많아 상당량의 보습제가 필요하다"며 "공동연구를 통해 환자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보습제 등을 개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성 상임이사는 "현재 화상환자들이 사용하는 보습제는 상당부분이 고가의 수입제품"이라며 "화상환자의 경제적 부담은 줄이고 치료효과는 극대화하기 위한 움직임에 양 기관이 함께 하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