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김태성 대덕구의회 의장이 지난 주말 구민들과 함께 걸으며 소통 행보에 나섰다.
김태성 의장은 지난 20일 대덕구 구민의 날 기념 및 비래동·법1동 체육회 창립 기념으로 열린 걷기대회에 참가했다.
김 의장은 이날 오전 비래동 길치근린공원에서 열린 ‘놀래? 올래? 비래! 행복걷기대회’에 비래동체육회 관계자, 주민들과 함께 참가해 공원 일원을 걸으며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어 법1동 매봉어린이공원에서 열린 ‘너와 나 우리 다함께 걷기대회’에 참가해 법동소류지와 봉황마당 그리고 법동구민공원 등에서 주민들과 함께 쓰레기 줍기에 동참했다.
김태성 의장은 “지역 곳곳을 구민들과 다니며 소통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이러한 동별 걷기대회가 더 활성화될 수 있게 우리 대덕구의회에서도 많은 관심을 두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에 앞서 김태성 의장은 지난 19일 대전 서구 탄방동 오페라웨딩홀에서 열린 제8대 대전공무원노동조합연맹(신임 류인규 위원장) 출범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 의장은 “제8대 노조연맹이 새롭게 선보이는 만큼 더 성숙하고 건강한 노동문화 발전에 앞장서 주시기를 기대한다”며 “대덕구의회에서도 노조연맹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