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천안추모공원 화장시설 운영 재개..
지역

충남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천안추모공원 화장시설 운영 재개

김형태 기자 htkim7535@naver.com 입력 2021/11/23 17:29 수정 2021.11.23 17:39
2년 걸려 화장로 개·보수 공사 마치고 21일부터 정상 운영
천안추모공원(사진=천안시).
천안추모공원(사진=천안시).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충남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은 2년간의 천안추모공원 화장로 개·보수 공사를 마치고 21일부터 정상 운영(화장로 8기 운영)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23일 천안시에 따르면 천안추모공원은 그간 충남을 대표하는 화장시설로 2010년 출범 이후 계속 늘어나는 화장 수요로 시설의 노후화 진행이 가속화돼왔다.

이에 공단은 노후화된 시설을 복원하고자 천안시 노인장애인과와 보건복지부 장사시설 설치사업 국가보조금(9억 3535만 원)을 신청해 공사를 진행했으며 공사를 진행하는 동안 운영을 단축(화장로 5기 운영)해왔다.

2회에 걸쳐 대대적인 화장로 내화물 및 공해방지시설 교체와 시설 보강 공사가 이뤄졌으며, 선진 장사문화에 맞춰 안내 표시 장치를 개선하는 등 이용객 편의에 중점을 두고 공사를 완료했다.

천안시시설관리공단 한동흠 이사장은 “이번 개·보수 공사 통해 설비 내구성이 향상되고 대기오염 물질 배출도 기존보다 감소하게 됐다”며 “친환경 경영 통한 시설유지관리로 공단 이미지도 높아지고 이용자 편의도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