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연천군, 어린이집 원장 대상 연천 역사문화 교육 실시..
지역

연천군, 어린이집 원장 대상 연천 역사문화 교육 실시

조영미 기자 young82110@gmail.com 입력 2021/11/25 20:37 수정 2021.11.25 23:12

[연천=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지난 23일 군남면 옥계리 드라마 미술전시장에서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연천군 역사문화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지난 23일 군남면 옥계리 드라마 미술전시장에서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연천군 역사문화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연천군청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지난 23일 군남면 옥계리 드라마 미술전시장에서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연천군 역사문화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연천군청

이번 교육은 연천군의 역사문화를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교육함으로써 영유아를 위한 연천군 역사문화교육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영유아를 위한 교육방안 등을 협의해 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드라마에 나온 소재를 가지고 우리 연천의 역사를 흥미롭게 풀어보는 연천군 역사문화 교육은 장소도 군남면 옥계리 드라마 미술전시장으로 드라마 속의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어 교육의 내용과 잘 어울리도록 장소를 선정했다. 

이번 교육의 강사는 강의 경험이 많고 여러 차례의 방송출연,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기행 등 다수의 역사서를 집필한 일명 쏭내관, 송용진 강사다. 

교육은 총 3부로 나눠 1부는 ‘역사와 창의력’, 2부는 ‘한국사 속 연천’으로 드라마를 통해 재미있게 연천 전곡리 유적, 호로고루, 대전리 산성, 경순왕릉, 숭의전 등을 살펴보고, 3부는 ‘평화 통일’로 연천의 상징 평화와 통일을 세계여행 속에서 풀어보는 시간으로 연천 유엔군화장장시설, 열쇠전망대 등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가한 한 원장은 “연천에 살면서도 연천의 역사를 인식을 갖지 못하다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연천의 역사를 알게 되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