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상명대학교는 대학홈페이지 인트로 개편 통해 신/편입학을 준비하는 모든 과정에 수험생과 학부모, 그 밖에 대학관련 문의에 총장과 학장들이 직접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상명대학교에 따르면 개편된 대학홈페이지 인트로는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시각화 구현 위해 게임캘릭터를 활용, 호기심과 친근감을 자극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재학생인 박선민 (애니메이션전공 2학년)학생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했다.
인트로 화면은 ‘학생과 소통하는 대학’이라는 의지로 홍성태 총장을 비롯해 입학처장, 10개 단과대학장이 호그와트 마법학교와 같은 중세시대 복장을 한 게임캐릭터로 등장한다.
총장과 입학처장은 인트로화면서 소통 중심으로 위치하며 각 단과대학장들은 각 특성에 맞는 모습으로 함께한다.
대학 상징동물인 사슴을 클릭하면 대학홈페이지로, 각 학장들 캐릭터를 클릭하면 단과대학 홈페이지로, 학장들 명찰을 클릭하면 클립보드로 이메일 주소가 복사돼 입시 등 궁금한 사항의 메일을 보낼 때 활용할 수 있다. 모든 문의는 총장, 입학처장, 단과대학장들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인트로 화면을 제작한 박선민 학생은 “우리 대학에 관심을 갖고 방문하는 모든 분들에게 친근감 있는 볼거리 제공 위해 노력했다”라며 “개편한 대학홈페이지 인트로 화면 통해 많은 대학관련 소통이 이뤄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