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의정부시, 강미애 전(前) 여의주 대표 공로 감사패 수여..
지역

의정부시, 강미애 전(前) 여의주 대표 공로 감사패 수여

조영미 기자 young82110@gmail.com 입력 2021/12/01 12:52 수정 2021.12.01 15:43

[의정부=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달 26일 양숙경 제6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서포터즈 대표를 비롯한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공로의 뜻으로 강미애 전(前) 여의주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제공=의정부시청
사진제공=의정부시청

지난 2013년부터 여성친화도시 시민서포터즈 여의주(여성친화도시 의정부의 주인 약칭)대표로서 활동하며 일상생활에서의 성별 불균형을 발굴하고, 성인지 역량 교육 및 어린이공원 등에서 생활불편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특히, 2020년에는 코로나 시국에서도 의정부시 양성평등기금 사업으로 행복마을 안심지도를 제작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진행했다.

강미애 전(前) 여의주 대표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대표로 그 간 활동하면서 의정부시의 성인지 모니터링 활동을 통한 여성친화도시 발전된 모습들이 보니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8년여 간 물심양면 애써준 여의주 전(前)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여의주가 쌓아놓은 성인지 모니터링을 기반으로 2022년에는 의정부시가 여성친화도시 제3단계에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