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광양하이텍고, ‘사제동행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실시..
지역

광양하이텍고, ‘사제동행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실시

박우훈 기자 pwh0925@naver.com 입력 2021/12/03 15:23 수정 2021.12.03 16:15
인터랙트, 푸른비전, 창업발명 동아리 학생들 참여해 재능나눔 펼쳐

[전남=뉴스프리존] 박우훈 기자= 광양하이텍고등학교(교장 허동균)가 최근 30여명의 학생들과 지도교사가 함께 ‘사제동행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을 학교 식품가공과 실습실에서 진행했다.

광양하이텍고 사제동행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광양하이텍고 사제동행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사제동행 봉사활동 김장담그기'는 광양하이텍고 학생들의 재능나눔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 차원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담근 김장은 교내 저소득층 학생과 사단법인 실로암 마을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인터랙터, 푸른비전 동아리는 장애인 초청 빵만들기, 소외계층 시설 위문빵 전달, 국토대청결운동을 통한 자연보호활동 등 지역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동아리 지도를 맡고 있는 김성태 교사는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배우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과 자연보호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아리를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푸른비전 동아리는 꾸준한 봉사활동 실적을 인정받아 올해 전라남도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에서 교육감상을, 여수MBC 청소년 봉사상에서 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