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 서구 ‘생활방역 지킴이’ 릴레이 홍보 본격 전개..
지역

대전 서구 ‘생활방역 지킴이’ 릴레이 홍보 본격 전개

김일환 기자 dusdls425@naver.com 입력 2021/12/08 12:04 수정 2021.12.08 12:08
7일 대전 서구 큰마을네거리에서 ‘생활 방역 지킴이’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방역수칙 준수 홍보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서구)
7일 대전 서구 큰마을네거리에서 ‘생활 방역 지킴이’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방역수칙 준수 홍보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서구)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 서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방역수칙 준수 홍보를 위해 ‘생활 방역 지킴이’를 본격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생활 방역 지킴이는 최근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방역 해이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백신 접종과 방역수칙 준수 홍보를 위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자율방재단원으로 구성했다.

생활 방역 지킴이는 지난 7일 시작으로 내년 1월까지 6주에 걸쳐 주요네거리에서 릴레이 캠페인을 펼친다.

이 캠페인을 통해 언제나 마스크 쓰기, 출입자 명부 작성, 신속한 진단 검사, 환기 자주 하기, 백신 (추가)접종하기 등 5대 방역수칙을 홍보할 예정이며,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전단, 마스크, 물티슈, 핫팩 등을 배부해 구민의 관심을 최대치로 끌어낼 전망이다.

한편 각 동 생활 방역 지킴이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릴레이 캠페인과 병행해 노인복지 시설, 다중 이용시설 등 취약지역 위주로 방역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생활 방역 홍보단에 감사하며,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민관에서 노력하고 있는 만큼 구민들도 일상회복을 위해 조금만 더 노력해달라”며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