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유통가 이모저모]롯데백화점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
경제

[유통가 이모저모]롯데백화점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 재체결 등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12/10 12:07 수정 2021.12.10 12:08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롯데백화점은 동반성장위원회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재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협약은 12월 10일 이후 3년 더 연장된다. 협약의주요 내용은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 준수 및 △혁신주도형 임금 지불능력 제고, △임금 및 복리후생, △기타형 임금지불능력 제고, △경영안정금융 지원 등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이다. 롯데백화점은 2024년까지 약 2400억 원 규모의 상생 협력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롯데백화점 본점(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 본점(사진=롯데쇼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0일, 서울 종로구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진행된 2021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식에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문화예술 분야 후원을 모범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아성다이소는 10일, 칫솔, 치약 등 위생용품과 키친타올, 밀폐용기 등 주방용품 등으로 구성된 '행복박스' 250개를 수서경찰발전협의회를 통해 사회취약계층에 전달했다. 또 동해시 요양원과 사회취약 계층에 위생용품 1200여 개를, 부곡동주민자치윈회에서 진행하는 김장담그기행사에 김치통과 고무장갑 400여 개를 전달했다.

▲GS리테일은 GS샵이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는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이 방송 6회 동안 약 20만 개 판매, 취급액 약 3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론칭 방송에서 취급액은 목표 대비 263% 초과 달성했으며, 구매 고객의 30%는 최근 1년간 GS샵 뷰티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던 고객이 차지했다.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친환경 그린캠페인 '가치 EAT GO'의 일환으로 전국 구내식당에 친환경 메뉴를 대거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메뉴는 △비건스테이크 세트, △채식떡만두국, △숯불향비건떡갈비정식, △채식두개장, △비건고추잡채덮밥, △머쉬룸베지버거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1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에 '사랑의 후원 물품' 약 1만 70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후원 물품은 과자, 생필품, 완구 등 약 2500만 원 상당이다.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전국 결식아동, 복지시설 등 지역사회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8일,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식을 진행했다. ISO37301은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국제표준화기구)가 올해 4월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회사 경영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정책 및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 평가하여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대상은 8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에서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2021개의 행복'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대상 임직원 및 주부∙대학생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박스 포장 활동에 동참했다. 나눔박스는 총 25종의 식료품으로 구성됐으며 총 2억 원 상당이다. 서울시 25개 자치구의 '잇다' 푸드뱅크∙마켓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정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은 '드림오브윈터' 패키지를 12월 6일부터 2월 24일까지 운영한다. 이 패키지는 테라스름, 패밀리룸 또는 글램핑 객실 1박과 파머스테이블 조식, 트리DIY세트, 스위트케이크 체험, 이브닝 스낵과 레이트체크아웃이 제공된다.

▲SPC그룹(회장 허영인) 피그인더가든은 겨울시즌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메뉴는 '스노잉 가든'(Snowing Garden, 눈 내리는 겨울 정원)이 주제로 내년 2월 중순까지 판매된다. 해당 제품은 △스노잉 가든 샐러드 △저스트에그 보울 샐러드 △저스트에그 머핀 스쿱 △매쉬드 콜리 보트 스쿱 △스노잉 가지구이 스쿱 등 5종과 △허니 오트라떼 △애플 시나몬 주스 등 시즌 음료 2종이다.

▲빙그레는 9일, 김치전 꼬투리만을 담은 냉동 스낵전 '바싹꼬투리전'을 출시했다.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8~9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16번째 창신제 공연을 개최했다. 창신제는 '옛 것을 바탕으로 새로움을 창조한다'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을 주제로, 전통국악과 현대음악을 아우르는 국악공연이다.

▲웅진식품은 9일, 2000년 출시한 보리차 음료 '하늘보리'가 1999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7억 병(500㎖pet 기준)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조대림은 지난 10월, 해산물 요리 밀키트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사조대림이 선보인 해산물 요리 밀키트 4종은 대림선 24/7 ‘고소한 곤이알탕’, ‘푸짐한 모듬해물탕’, ‘얼큰우거지 코다리찜’, ‘간장우거지 코다리찜’으로, 손질되어 있는 재료를 요리 순서에 따라 넣고 조리하기만 하면 되는 밀키트 형태로 되어 있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해산물 요리를 직접 만들어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