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선문대학교는 11일 2022학년도 수시 합격자 및 예비 신입생들 위한 ‘메타버스 언택트 예비 대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선문대학교에 따르면 참가자들은 게더타운 시스템 기반 메타버스에 아바타로 접속해 대학 생활에 대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상담받을 수 있다. 모든 상담은 일대일 화상 상담 통해 이뤄진다.
‘학교존’에는 장학, 기숙사, 통학, 수업 등 비롯해 선문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해외 연수까지 전반적인 학교생활에 대해 상담을 받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학과존’에는 학과 수업 및 진로 등에 관한 설명을 듣고 학교 교수 및 선배와 직접 소통할 수 있다. 참여자 흥미를 높이기 위한 ‘이벤트존’도 마련돼 있다. 다양한 게임 통해 상품 쿠폰을 받아 갈 수 있다.
송종현 입학처장은 “메타버스 통한 실시간 화상 상담은 신입생들에게 즐거운 대학 생활을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면서 “단방향 설명 방식에서 벗어나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점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예비 대학은 선문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고 사전 신청자는 추첨 통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선문대 예비 대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