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카카오뱅크, 오픈뱅킹 서비스 확대..
경제

카카오뱅크, 오픈뱅킹 서비스 확대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12/14 11:18 수정 2021.12.14 11:22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Daniel)는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를 거치지 않고도 다른 금융회사 계좌 간 이체가 가능하도록 오픈뱅킹(Open banking)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오픈뱅킹 이용 시에도 별도의 탭(tap)을 통해 진입할 필요 없이,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의 첫 화면에서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했다.

오픈뱅킹은 하나의 금융 앱 내에서 타 금융회사의 계좌 조회와 이체 등이 가능한 금융 서비스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7월 '내 계좌 관리'와 '가져오기' 기능에 중점을 둔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개편 전 카카오뱅크에서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모바일 앱 화면 상단의 '내 계좌'를 선택한 후, '다른금융' 메뉴에 접속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모바일 앱 로그인 후 가장 먼저 접하는 홈 화면에 카카오뱅크 계좌와 함께 오픈뱅킹 계좌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홈 화면에서 다른 금융회사 계좌의 잔액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또 '카드형'으로 구성된 홈 화면의 다른 금융회사 계좌 옆에 '이체' 버튼을 위치시켜 동선을 줄였다. 다른 금융회사의 계좌 등록은 금융결제원의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인 어카운트인포에 조회된 계좌를 선택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