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 서구, 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지역

대전 서구, 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김일환 기자 dusdls425@naver.com 입력 2021/12/14 15:23 수정 2021.12.14 15:31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 ‘우수상’
대전 서구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4년 연속 전국 기초자치단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서구)
대전 서구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4년 연속 전국 기초자치단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서구)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 서구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4년 연속 전국 기초자치단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1400만 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특성에 맞게 차별화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과 지역발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서구는 ▲지역 균형발전 ▲고용 안정화 ▲인본(人本)서비스 강화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마을기반 공동체 역량강화의 5대 추진전략과 ‘사람중심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지역사회 내 민간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사업추진과 민간전문가, 지역주민이 포함된 모니터링단 구성·운영이 평가 위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서구민이 다 함께 행복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