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KCC, 파주시로부터 '새뜰마을' 지원 감사패 받아..
경제

KCC, 파주시로부터 '새뜰마을' 지원 감사패 받아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12/15 10:49 수정 2021.12.15 10:50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KCC(대표 정몽진)는 14일, 경기도 파주시 연풍리에서 새뜰마을 사업 성료를 기념하기 위한 '2021년 민관협력형 노후주택개선 지원사업 준공식'에서 새뜰마을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파주시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상준 KCC 이사(왼쪽)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2021년 민관협력형 노후주택개선 지원사업 준공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CC)
김상준 KCC 이사(왼쪽)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2021년 민관협력형 노후주택개선 지원사업 준공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CC)

KCC는 새뜰마을 사업에 함께하며 취약 계층 주거 환경 개선에 필요한 자사의 페인트, 창호 등 건축자재들을 지원해 왔다. 이 사업은 올해 6월에 시작해 이달 완료했다. 경기도 파주시, 강원도 태백시, 충청남도 금산군, 경상남도 통영시, 부산광역시 서구,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등 6개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174가구가 혜택을 받았다.

새뜰마을 사업은 급격한 경제성장 과정에서 소외된 취약 지역을 지원하고,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안전, 위생 등 생활 인프라를 확충하고,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범 정부 차원의 프로젝트다. KCC는 2018년부터 새뜰마을 사업에 함께해 총 600여 가구의 집수리에 필요한 각종 친환경 건축자재들을 지원한 바 있다. 내년에도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