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시, 여성친화마을 공모사업 본격 추진..
지역

대전시, 여성친화마을 공모사업 본격 추진

김일환 기자 dusdls425@naver.com 입력 2021/12/20 15:04 수정 2021.12.20 15:08
오는 30일까지 각 자치구 여성아동과·여성가족과로 신청
성평등 마을공동체 활성화·성인지 관점 특색사업 발굴·지원
대전시청 전경./©대전시
대전시청 전경.(사진=대전시)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시가 자치구와 협업해 여성친화마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여성친화마을사업’은 여성들의 참여를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마을의제를 발굴하고 기획해 행복한 공동체를 실현하고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그동안 광역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자치구에 여성친화 공간조성 사업비를 지원했으나, 올해부터는 여성주도의 공동체 활성화에 주력하고자 여성친화마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마을활동 경험이 있는 전담코디네이터 운영을 통해 여성친화마을에 대한 컨설팅, 역량 강화 교육 등 지원을 통해 마을에 필요한 성평등, 돌봄과 안전, 일·생활 균형, 경제활동 참여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오는 30일까지 각 자치구(여성아동과, 여성가족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은 여성친화마을 조성에 관심 있는 주민, 마을공동체, 비영리단체(법인)를 대상으로 한다. 

김경희 시 성인지정책담당관은 “여성친화마을사업이 안전한 마을 환경 조성, 촘촘한 돌봄 실현 등 시민이 함께 행복하고 평등한 여성친화도시 대전이 되는데 구심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