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시의회 조성칠·박수빈 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지역

대전시의회 조성칠·박수빈 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김일환 기자 dusdls425@naver.com 입력 2021/12/22 15:31 수정 2021.12.22 15:41
조성칠의원 앞 왼쪽, 박수빈의원 앞 오른쪽
제11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조성칠(앞 왼쪽)·박수빈(앞 오른쪽) 의원.(사진=대전시의회)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시의회 조성칠(더불어민주당, 중구1)‧박수빈(더불어민주당, 서구6) 의원이 22일 지방의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로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지방의원에게 매년 수여하고 있다.

​대전시의회는 이날 시의회 접견실에서 제11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인 조성칠 의원과 박수빈 의원에게 표창패를 전달했다.

이들 수상 의원들은 깊이 있는 예산안 심사와 성실한 입법 활동, 시민 민원 해소, 특위 활동 등 의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성칠 의원은 “의원으로서 해야 할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상까지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 삶의 질 향상과 대전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수빈 의원은 “이런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지만 동시에 책임감 또한 크게 느낀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들의 복리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시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애초 전국대회 시상식에서 자체 전수로 변경했으며 수상자 등 최소의 인원만 참석 진행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