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유통가 이모저모] 이마트 '일렉트로맨 수비드 머신' 출..
경제

[유통가 이모저모] 이마트 '일렉트로맨 수비드 머신' 출시 등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12/22 21:48 수정 2021.12.22 21:50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이마트는 25일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일렉트로맨 수비드 머신'을 판매한다. 출시를 기념해 31일까지 구매 고객에게 '수비드 전용 컨테이너(10ℓ)'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수비드(SOUS VIDE)'란 진공 처리된 식재료를 물속에서 순환 가열방식으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며 익히는 저온 조리법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일반 직화 가열 조리에 비해 재료의 맛과 향 보존성이 높으며, 수분이 유지돼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수비드머신 (자료=이마트)
수비드머신 (자료=이마트)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미국 '프랜차이즈 타임스'에서 선정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TOP 400'에서 50권에 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프랜차이즈 타임즈는 1999년부터 미국 내에서 운영되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매출 등을 분석해 순위를 공개하고 있다. 올해 38위를 기록해 전년도 54위보다 16계단 상승했다. 50위권 내 브랜드 중 미국 현지 브랜드가 아닌 곳은 파리바게뜨가 유일하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기업 현대퓨처넷은 23일 디지털 디자인 전문기업 (주)디스트릭트홀딩스와 손잡고 강원도 강릉시 초당동에 '아르떼뮤지엄 강릉'을 오픈한다. 5000㎡(약 1500평) 규모로 강릉의 바다와 자연 경관을 포함해 12가지 소재의 다채로운 미디어 아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고용노동부, 사회적협동조합 일하는학교와 함께 22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카페 그런,날'을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2호점으로 새롭게 오픈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족 여성, 취약계층 여성들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기관의 노후된 카페 등을 대상으로 시설 및 인테리어 리모델링하고 바리스타 교육, 매장 운영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배상면주가 포천LB는 앱 '마켓컬리' 전통주 카테고리에서 '느린마을막걸리'가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홈술닷컴의 전통주 제품들은 이달 초 마켓컬리 입점 이후 매출이 48% 상승했다.

▲롯데온은 22일, 새롭게 정비한 장보기 서비스 2.0을 공개했다. 개편 핵심은 고객 관점에서 구매 여정을 설계해 고객에게 편리한 장보기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배송지 기준으로 이용 가능한 배송 서비스 및 예상 도착 시간을 안내하고,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동선을 정비했다. 그로서리 상품 특성 상 자주 구매하는 상품이 많은 점을 고려해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별도로 안내해 손쉽게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도록 기능도 추가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020 AFF 스즈키컵 축구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스즈키컵은 2년마다 열리는 동남아 축구 대회로,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연기돼 올해 싱가포르에서 개최됐다. 대회는 내년 1월 1일까지 진행된다. 브랜드 노출을 위한 경기장 보드판 광고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SNS 이벤트와 경기장 행사 부스도 운영한다.

▲GS리테일은 22일,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온라인 미니 콘서트인 '무지개상자 원하트(ONE HEART) 콘서트'를 기아대책 유튜브에서 개최했다. 무지개상자는 GS리테일과 기아대책이 2005년부터 진행하는 아동 문화정서지원 사업으로,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클래식 악기와 음악 교육을 지원해 오고 있다. 2011년부터는 재능 있는 인원을 선발해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를 창단하고 운영 중이다.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는 21일, 서울 양천구 굽네치킨 염창역점에서 '굽네 불금치킨' 출시 기념 포토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델 차승원이 출연한 신규 광고에서 공개된 '구울레옹'의 복장을 한 모델들이 등장했다.구울레옹은 오븐에 구운 치킨을 상징하는 굽네의 브랜드 캐릭터다.

▲맘스터치는 할인세트 '버.강.콜'을 23~31일 연말 한정 출시한다. '싸이버거'와 '케이준떡강정', 콜라 1잔으로 구성됐다. 버거는 추가 요금 부담 시 고객의 취향에 따라 싸이플렉스버거, 치즈홀릭버거 등으로도 변경 가능하다.

▲대상그룹은 베트남 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현지법인인 '미원베트남'과 '득비엣푸드'를 통해 후원한 장학퀴즈쇼 '짱 응우옌 뚜오이 13'(13세 장원이 되자)가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결승전은 지난 18일 베트남 지상파 TV 채널 VTV3에서 방영됐다.

▲아워홈(대표 구지은)이 운영하는 푸드엠파이어는 '해안식당'을 콘셉트로 겨울 해산물을 활용한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출시 메뉴는 꼬막무침 비빔밥 반상, 매생이 굴국밥, 얼큰한 알탕, 홍가리비 삼색만두 칼제비 총 4종이다. 푸드엠파이어 IFC몰점 등 총 6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자체 채식 전문 브랜드 '그레인그레잇'을 론칭 하고 그레인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채식비건협회에 따르면 국내 채식 인구는 2008년 15만 명에서 올해 250만 명으로 증가했다. 이번에 선 보이는 상품은 '그레인 소이미트 삼각김밥', '그레인 라구 파스타', '그레인 만두 그라탕' 3종이다. 식품전문기업 올가니카의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브라잇벨리'와 공동 개발했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연말을 맞아 동절기 자연재난에 피해를 입기 쉬운 취약계층을 위해 생수 2만 6160병(500㎖ 기준)을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기탁된 물품은 대구·경북 지역의 장애인 협회, 노인복지센터, 요양원, 재활원 등 총 24개 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웅진식품은 21일, 아침햇살 미유와 청년떡집 아침햇살 크림떡으로 구성된 '순식물성 꿀조합 세트'를 출시했다. 최근 웅진식품은 아침햇살 크림떡을 퓨전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과 협업해 선보인 바 있다. 아침햇살 미유는 국산 쌀에 가바(GABA)를 더한 식물성 쌀음료로,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