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하나은행, 절전 고객에 현금 주는 '에너지 챌린지' 서비..
경제

하나은행, 절전 고객에 현금 주는 '에너지 챌린지' 서비스 시행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12/27 23:13 수정 2021.12.27 23:13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27일, 탄소중립과 ESG 경영을 실천하는 '에너지 챌린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한국전력공사가 지난 7월에 체결한 'ESG 금융 플랫폼 기반 탄소중립 공동추진' 업무협약에 따라 이뤄졌다. 한국전력공사가 제공하는 전력 사용 데이터를 활용해 절전을 실천한 손님들에게 소정의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자발적인 절전을 유도하는 것이 주내용이다. 하나은행의 스마트폰뱅킹 '하나원큐'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가전제품 플러그 뽑기 ▲불끄기 ▲냉장고 적정 용량 유지하기 등 절전 미션 수행을 통해 절약한 전력만큼 발생된 에너지머니를 한국전력공사로부터 하나원큐 앱을 통해 현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 월별 전력 사용량을 전년도·주변 평균 사용량과 비교할 수 있고, 서비스 전체 이용자 중 개인의 절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등 절전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시행에 맞춰 하나은행은 전력 절약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면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에너지 챌린지 적금'도 선보인다. 절전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매월 0.1%의 우대금리를 최대 연 0.5% 받을 수 있고, 전년 동기 대비 전력 사용량과 비교해 절감률 만큼 최대 연 2.5%의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대 연 4.1%까지 제공된다.

'에너지 챌린지'에 참여한 고객 1000명은 추첨을 통해 머그컵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너지 챌린지 적금' 가입 고객 당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 최대 5000만 원을 미혼모 가정 앞 고효율 난방용품을 지급하는 나눔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김소정 부행장은 "에너지 절약을 실천한 손님에게 금융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전국민이 ESG 실천에 동참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