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국민연금공단, 금투협과 교육기관 설치 MOU 체결..
경제

국민연금공단, 금투협과 교육기관 설치 MOU 체결

박진영 기자 edgeredlight@gmail.com 입력 2021/12/29 17:19 수정 2021.12.29 17:19

[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29일, 국민연금공단 본부(전주)에서 금융투자협회와 '기금운용 인력양성' 전문 교육기관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은 기금운용 인력양성을 위해, 금융투자교육원 전주 교육센터를 기금운용본부가 위치한 '글로벌기금관' 내에 설치하는 것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국민연금공단 김용진 이사장이 글로벌기금관에서 '국민연금공단-금융투자협회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김용진 이사장이 글로벌기금관에서 '국민연금공단-금융투자협회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공단은 올해 수탁은행인 SSBT, BNY Mellon과 협업, 교육과 채용을 연계하는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지역인재 6명(정규직 2명, 인턴 4명)이 채용한 바 있다. 공단 측은 여기에 교육센터가 참여하고 지자체 지역대학 등과 협업을 확대하면 지역 금융인재 양성이 더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김용진 이사장은 "세계 3대 연기금인 국민연금과 국내 최대 금융단체인 금융투자협회가 전주에서 금융인재 양성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며 "금융투자교육원 전주 교육센터 설치로 기금 전문인력 양성뿐만 아니라 전라북도와 국내 금융시장의 인재 육성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민연금공단, 금융투자협회, 전라북도가 협력한다면 '자산운용 통합 지원센터 설립' 등과 같은 전북 금융도시 조성에 의미있는 성과 창출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