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진도군, 올해 32개분야 368억원 공모사업 선정..
지역

진도군, 올해 32개분야 368억원 공모사업 선정

박용하 기자 gostop5515@daum.net 입력 2021/12/29 20:00 수정 2021.12.30 07:59
투자유치우수, 재정분석 등 총19건 수상 성과 달성

[ 전남=뉴스프리존] 박용하 기자=전남 진도군이 올해 분야별로 다양한 공모사업 선정과 수상 성과를 달성했다.

진도군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발전을 위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진도군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발전을 위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사진=좌측/김영록도지사,우측/이동진 진도군수)
진도군에따르면, 어촌뉴딜300사업, 신기지구 마을 하수도 정비사업,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등 32개 분야에서 총 36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농어촌 의료 서비스 개선, 성인 문해 교육 지원, 공공체육시설 조성, 생생문화제 활용, 전통식품 산업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발전을 위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기관 표창 등 수상 분야의 경우 중앙부처·전남도 평가 결과 19건에 2억5000만원의 상사업비를 받았다.

지방세 체납액 줄이기, 동·하계 전지훈련 유치, 걷고 싶은 전남 숲길(미르길), 행정정보화 연구과제 등에서 각각 수상했다. 특히 투자유치대상, 다산안전대상, 재정분석 등에서 진도군이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됐다.

코로나19 비대면 시대에 맞게 SNS 평가에서 진도군이 운영하는 유튜브와 진도군 SNS가 자치단체부문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하기도 했다.

진도군은 이러한 성과들이 군민들과 공직자들의 땀방울 하나 하나가 밑거름이 되면서 이루어진 결과로 앞으로도 ‘희망찬 군민, 번영하는 진도’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문화와 복지, 안전,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루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전 직원이 맡은 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군민 여러분이 적극 참여한 덕분”이라며 “모두의 땀방울이 이뤄낸 값진 결과인 만큼 상사업비는 소득이 넘치는 농수산업, 지속 가능한 지역 개발 등 지역 발전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