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성종현 기자] 2018년 1월 22일은 배우 히스 레저의 열 번째 기일이다.
그의 10주기를 추모하며 메가박스 나우플레잉 1월의 작품으로 선정된 영화 ‘아이 앰 히스 레저’ 가 김세윤 작가와 함께 1월 22일 히스 레저의 기일을 맞아 메모리얼 특별 상영을 갖는다. 메가박스 나우플레잉은 매월 필름 소사이어티와 김세윤 작가가 추천하는 영화 음악을 로비에서 재생하고 해당 영화를 상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메가박스 나우플레잉 ‘아이 앰 히스 레저’ 상영은 이번 히스 레저의 10주기를 추모하는 의미에서 1월 한 달 간 진행되고 있으며 1월 22일엔 특별하게 그의 기일에 맞추어 김세윤 작가와 함께 그를 마지막으로 추억하는 메모리얼 상영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메모리얼 상영은 예매 오픈이 되자 마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면서 이번 ‘아이 앰 히스 레저’ 메모리얼 상영을 통해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를 사랑하고 추억하는 팬들의 애정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히스 레저의 일상과 꿈, 도전, 실패, 성공의 드라마가 펼쳐지는 ‘아이 앰 히스 레저’ 는 히스 레저를 기리는 가장 영화적인 추모가 될 것이다. 김세윤 작가는“히스 레저는 ‘아이 앰 히스 레저’ 안에서만큼은 현재를 살고 있다. 스물 여덟, 짧은 생의 매 순간순간마다 ‘완벽하게 지금 현재’를 살아낸 배우 히스 레저의 생생한 행적이 러닝타임을 가득 채울 것”이라고 추천했다.
이어 “10년 전 느닷없이 멈춰버린 청춘의 심장이, ‘아이 앰 히스 레저’ 안에서 힘차게 다시 뛸 것”이라는 등 히스 레저를 향한 애정과 추모의 메시지를 전달한 바 있으며 이번 메모리얼 상영에서 관객과 함께 마지막으로 그를 추억하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메모리얼 상영회에 참여한 관객 전원에게는 ‘티저 포스터’와 ‘레터 포스터’ 2종을 증정한다.
한편, 히스 레저, 그가 걸어온 28년의 청춘의 여정을 함께 하는 영화 ‘아이 앰 히스 레저’ 는 김세윤 작가와 함께 하는 메모리얼 상영 외에도1월 한 달 간 매주 수요일 메가박스 나우플레잉을 통해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