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성종현 기자] 영화 ‘1급기밀’ 의 주역이자 신뢰도 1급 배우 김상경, 최귀화가 tvN '인생술집'에 출연해 유쾌한 입담부터 진솔한 토크까지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1급기밀’ 에서 사건의 중심에 서게 되는 항공부품구매과 ‘박대익’ 중령 역을 맡은 김상경은 이번 방송에서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털털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는다. 또한 ‘1급기밀’ 에서 천장군의 오른팔이자 냉혈한 성격을 지닌 대령 '남선호' 역으로 열연한 최귀화는 극중 악랄한 이미지와 달리 이번 방송에서 친근감 넘치는 색다른 매력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다.
특히 빵빵 터지는 유쾌한 이야기부터 진솔함이 묻어나는 인간적인 속내와 더불어 영화의 마지막을 함께하지 못한 고(故) 홍기선 감독에 대한 애틋함과 촬영장 에피소드 등 영화에 관한 이야기도 함께 전한다. ‘신뢰1급’ 김상경, ‘흥행요정’ 최귀화의 이야기는 1월 25일 밤 10시 50분 tvN '인생술집'에서 방영된다.
영화 ‘1급기밀’ 은 국가라는 이름으로 봉인된 내부자들의 은밀한 거래를 폭로하는 범죄실화극이다. 실제로 대한민국에서 일어난 전투기 부품 납품 비리, 공군 차세대 전투기 외압설, 해군의 방산비리를 폭로한 사건 등 한국영화 최초로 방산비리를 다룬다.
방산비리를 소재로 추격전 못지 않은 긴장감을 전하는 한편 개봉 전 시사회를 통해 재미와 의미는 물론 완성도와 메시지 등 모든 면에서 언론과 평단, 관객들의 극찬을 받아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특히 ‘1급기밀’은 ‘이태원 살인사건’ , ‘선택’ 등 사회의 부조리를 폭로하는 한국영화 리얼리즘의 대가 홍기선 감독이 무려 8년간 준비한 작품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