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조규일 전 서부경남 부지사 출판기념회 개최..
지역

조규일 전 서부경남 부지사 출판기념회 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8/01/25 21:55 수정 2018.01.25 21:57
시민과 함께 부강한 진주를 위한 출판기념회 ‘진주 속 진주 찾기’
조규일 전 경상남도 서부부지사/(사진=뉴스프리존DB)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부강한 진주를 꿈꾸며 살아온 조규일 전 경상남도 서부부지사(55, 자유한국당 지방행정특보)의 삶과 희망을 담은 자서전 ‘진주 속 진주 찾기’의 출판기념회가 오는 27일 오후 3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 날 출판기념회는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내빈소개 ▲조규일, 저자영상 ▲축사 및 각계 인사 축전 낭독 ▲토크 콘서트 ▲돌발영상 ▲저자 인사말 ▲합창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 책에는 ‘진주의 아들로 태어나 고향을 사랑하게 된 이야기, 종합상사에 다니다 공익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늦은 시험도전에도 지방고시에 합격한 이야기, 파리 유학생활에서 행정과 남강에 대한 애착으로 한강 르네상스를 추진한 이야기, 고향 발전을 위해 경남도청으로 내려와 서부청사 개청, 항공국가산업단지 유치, 남부내륙철도 추진 등 서부대개발 사업으로 경남 미래 마스트플랜을 수립한 이야기’를 통해 조규일의 삶과 그가 꿈꾸는 진주 미래에 대한 신념을 담고 있다.

한편, 조규일 부강 진주 연구원장은 봉원초, 진주남중, 진주대아고, 서울대를 졸업하고 지방행정고시에 합격해 서울시청, 행정안전부, 경남도청 정책기획관, 서부개발본부장, 미래산업본부장 등을 거쳤다.

이후 1년 9개월간 경남도 서부부지사를 맡아오다 지난해 9월 말에 퇴임했고, 이어 10월에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 의결을 거쳐 당대표 지방행정특보로 임명됐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