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식품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기술이전 프로세스, 농기평‧농금원 지원사업 설명
- 도내 우수 농식품기업 신제품 전시 및 1:1 맞춤 상담 등 실시
[뉴스프리존,경기=김용환 기자] 경기도가 오는 28일 광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한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에서 ‘도내 농식품기업 창업활성화 지원 사업 관계기관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는 도를 비롯한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등 4개 기관이 참가해 관련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도내 농식품 기업의 신제품전시, 1:1 맞춤형 상담도 진행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농심품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기술 및 기술이전 프로세스 ▲연구개발 기술사업 지원 ▲투자유치 지원 ▲유관기관 지원사업 1:1 개별 상담으로 진행된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기술이전 및 사업제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이나 농산업체의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우수 기술이전 프로세스」 에 대해 설명한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R&D 기술사업화 지원」에 참여하는 방법을 소개할 계획이다. 「R&D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은 농림축산식품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된 기술의 사장을 방지하고, 산업화 단계로 진입할 수 있도록 사업화 기술개발지원 해 우수기술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은 농식품 투자지원 담당기관으로서 투자 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농식품 기업들을 위해 초기 상담 진행부터 코칭, 컨설팅, 사업설명회(IR) 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도는 농식품분야 벤처 창업을 활성화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초기 창업단계의 맞춤형 지원,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 투자유치 및 자금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도는 지난해부터 5년 이내의 초기 창업기업 10개를 선정해 기술획득, 시제품 제작 및 상품화, 마케팅, 판로개척, 홍보 등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평균 매출 2배, 고용확대 150% 등의 성과를 낸 바 있으며, 금년에도 새로 10개 기업을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농식품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라면 설명회를 통해 기업별로 1:1 개별상담을 진행해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의 세부적인 사항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통합설명회 참석 희망자는 농식품 창업정보망 사업 공고란에서 참여접수는 2월 26일까지, 상담접수는 사업 공고란의 붙임파일을 작성해 메일로 2월 23일까지 신청가능하다.
설명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농식품벤처창업지원센터 또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벤처창업지원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