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군포시, 공직자 대상 '2018년 젠더폭력 예방교육' 실시..
지역

군포시, 공직자 대상 '2018년 젠더폭력 예방교육' 실시

김용환 기자 입력 2018/03/14 09:15 수정 2018.03.14 09:27
공직자, 젠더폭력없는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 힘써

[뉴스프리존,군포=김용환 기자] 군포시가 젠더폭력을 근절하고 건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2018년 젠더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교육은 조직내 성(性)문화에 대한 공직자들의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성 인권 개선 및 젠더폭력을 근절하여 건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 날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손경이 강사가 나서 젠더폭력 예방을 주제로 ▲건전한 성의식 및 성문화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성희롱 방지를 위한 관련 법령 및 사례 ▲폭력 위기상황 대응능력 및 처리절차 등에 대해 강의했다.

손 강사는 “최근 미투 운동이 빠르게 확산되는 등 사회 전반에 걸쳐 변화의 바람이 부는 만큼 사회구성원 모두가 직장 및 가정 등 일상생활에서부터 성에 대한 건강한 인식 개선에 힘써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는 이러한 인식 개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오는 7월과 11월 중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2차례 더 교육을 실시하고, 신규공무원에 대해 임용 2개월 이내 별도교육을 실시하는 등 예방교육을 연중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