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기도, '미투 캠페인 이해' 공직자 성폭력 예방교육 실..
지역

경기도, '미투 캠페인 이해' 공직자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김용환 기자 입력 2018/03/23 06:50 수정 2018.03.23 08:05
미투운동 이후 공직사회가 나아가야할 방향 다뤄
2018 공직자 성폭력 교육 / 사진=경기도

[뉴스프리존,경기=김용환 기자] 경기도가 최근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미투 캠페인'과 관련, 공직자들의 젠더 감수성 향상을 위한 '경기도 공직자 성폭력 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한국 사회에서 점차 확산되어 가고 있는 미투(#Me Too)운동의 의미와 공직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고민해 보고, 성폭력·양성평등 등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폭력 없는 공직사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가족남녀행복연구소의 김주혁 소장이 강사로 나와 ‘미투운동 이후의 공직사회’라는 주제로 ▲공직사회에서 주로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 사례와 예방방법, ▲미투 운동이후 공직사회가 나아가야할 방향 등을 설명하며 직원들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었다.

교육을 주관한 이상구 행정관리담당관은 “미투 운동이후 성폭력 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기준이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특히, 직장 내 권력형 성범죄가 커다란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경기도 공직자들의 젠더의식을 높이고 성폭력 없는 직장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