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광명시, '공기청정기 설치 지원' 실내공기 질 개선 앞장서..
지역

광명시, '공기청정기 설치 지원' 실내공기 질 개선 앞장서

김용환 기자 입력 2018/03/27 13:27 수정 2018.03.27 14:31
경로당‧노인복지관, 어린이집 등에 공기청정기 설치 후 오염물질 수치 50%이상 감소, 실내공기 질 확연히 개선
공기청정기 설치로 인한 실내공기 질 개선(복지관) / 사진=광명시

[뉴스프리존,광명=김용환 기자] 광명시가 경로당, 노인복지관, 어린이 집에 공기청정기를 설치 지원하는 등 실내공기 질 개선에 적극 발 벗고 나섰다.

관내 어르신들과 어린이들을 미세먼지와 실내 공기오염으로 부터 건강을 지켜주고 실내공기 질 관리를 위해 진행된 이번 공기청정기 보급 사업을 위해 광명시는 지난해 7월부터 총 1억 2천만원 사업비를 들여 116개 경로당 및 5개 복지관, 26개 지역아동센터에 공기청정기 250대를 설치하고 민간, 가정어린이집 280개소에 임차료를 지원해 오고 있다.

이는 최근 미세먼지가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실내 공기의 질 개선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공기청정기를 설치한 후 미세먼지, 일산화탄소, 포름알데히드 수치가 각 50%이상 감소되어 실내공기 질이 확연히 개선되었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외출을 삼가고 경로당에서 쾌적하게 여가를 보내고 있다”며 공기청정기 설치에 대한 만족감을 표하였다.

한편 시는 올해 총예산 중 도비 일부를 지원받아 취약계층 공기청정기 지원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