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피트니스 대축제' 2018 부산국제밸런스페스티벌 29일 ..
문화

'피트니스 대축제' 2018 부산국제밸런스페스티벌 29일 개막...'볼거리 풍성'

이대웅 기자 입력 2018/03/27 20:36 수정 2018.03.28 06:38

[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부산에서 펼쳐지는 피트니스 대축제 '2018 부산국제밸런스페스티벌'이 KNN, 벡스코, 엑스포럼 주최, 부산광역시 후원으로 오는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Fit Your Body, Balance Your Life' 라는 슬로건 아래 피트니스, 헬스, 웰니스, 뉴트리션, 스포츠 등 다양한 품목들이 전시되며, 피트니스, 크로스핏, 마샬아츠, 폴댄스 등 분야별 다양한 경연 대회와 부대 행사가 함께 선보여 다양한 볼거리로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것은 피트니스 대회다. 몬스터짐과 함께하는 '아마추어 코리아 오픈'이 3월 31일 메인무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체육관 대항전 형태로 진행되며 슈퍼맘, 생애 첫 대회 등 차별화된 분야가 진행된다.

같은 날 몬스터짐 피트니스 선수 육성 프로젝트인 보디빌딩 스쿨(보스)의 1차 합격자 100명과 '레전드 보디빌더' 강경원, 김준호, 오경모, 이진호 등 12명 멘토들의 합동 훈련이 함께 벌어질 예정이다. 

또한, 지연우, 김준호, 이향미, 김하연 등 국내 최정상 IFBB Pro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국연맹 출범식 및 프로쇼를 가진다. IFBB Pro 카드를 가진 한국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 피트니스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헬스기구 전문제조업체 ‘뉴텍웰니스’를 비롯하여 필라테스 전문회사 ‘필라테스 솔루션’, 헬스케어 시스템 유통 전문기업 ‘이온인터내셔널’, 홈트레이닝 도구 전문회사 ‘밸런스 바디’ 등 다양한 피트니스 관련 업체들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 국민의 체력증진을 위한 대국민 스포츠 복지서비스 ‘국민체력 100’ 부스에서는 체력측정에 참가하는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과학적인 체력측정과 수준별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주말인 3월 31일, 4월 1일에는 각종 경연대회가 펼쳐져 많은 관심을 받을 예정이다.

그중 3월 31일에는 크로스핏 대회 ‘2018 브라더후드 부산 쓰로우다운’, 4월 1일에는 아름다운 폴 스포츠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제4회 부산국제폴챔피언십’이 열린다.

또한 ‘제2회 대한아크로바틱협회장배 전국마샬아츠트리킹대회’가 3월 31일~4월 1일 양일간 개최되어 주말에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영화에서나 볼법한 다양한 무술시연을 볼 수 있다.

3월 29일에는 지난해 머슬마니아 오리엔탈 챔피언십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하기도 했던, ‘2018 부산 국제 밸런스 페스티벌’ 홍보대사 이연화의 홈트레이닝 특별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이연화는 본인만의 몸매관리 비법을 시연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31일에는 UFC 코리안 슈퍼보이 최두호 선수가 생애 처음으로 공식적인 팬미팅 자리를 함께한다. 최두호 선수는 팬 사인회에서 팬들과 직접 만나고 사인을 해주는 등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그 외에도 올바른 스트레칭과 코어에 대한 인식을 바로잡아 주는 ‘필라테스 솔루션 세미나’와 리얼이엠에스의 ‘피트니스 센터 창업/운영 노하우 세미나’, 대한피트니스협회의 ‘KFA 아카데미’, 대한케틀벨리프팅협회의 ‘케틀벨 세미나’ 등 다양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또한 화려하게 펼쳐질 'S스피닝공연', '유잼피트니스‘, ’EMS 그룹 엑서사이즈‘ 공연은 이번 행사가 주는 또 하나의 볼거리가 될 전망이다. 

피트니스, 헬스, 스포츠, 밸런스 기구의 체험과 피트니스 등 분야별 대회부터 다양한 전문 세미나까지 피트니스의 모든 것이 담겨있는 이번 행사는 국내 피트니스 및 관련 산업 종사자와 운동인들 뿐 아니라 최근 균형 잡힌 건강한 생활과 몸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들까지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찾기에 더없는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시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국제밸런스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3월 28일까지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