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준화 기자]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건전하고 미래지향적인 언론문화 창달에 힘써온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전병길 상임회장이 지난 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대한민국발전공헌대상’시상식에서 언론발전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언론발전경영대상’을 수상한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전병길 상임회장은 “헌법이 보장한 언론의 자유와 국민의 알권리와 무관의 제왕이라는 국민이 위임해준 보이지 않는 막강한 힘을 가지고 진실보도를 두려워해선 안 될 것이다. 언론 본연의 자세로 돌아와 언론의 자유와 책임의 참 언론을 구현하여 대한민국 언론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은 시사연합신문사와 양승조 의원실의 주최로 열렸으며, 2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학수 대회장 (전 UN사무차장. 현, 아시아공동체재단 이사장 ), 이진화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공동회장. 이정엽 시사연합신문사 회장, 유성엽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안호영 의원, 이동섭 의원, 김영준 (재단법인) 세계한민족공동체재단 부총재, 강석주 심사위원장, 전병길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회장, 이치수 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구병삼 시사연합신문 사장, 김동헌 대경회장, 김진구 전국뉴스대표 등이 참석했다.
개회식에는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진행됐으며, 내빈소개와 함께 축사가 이어졌다.
김학수 대회장 (전 UN사무차장, 현 아시아공동체재단 이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시사연합신문 창간 10주년을 축하드리며, 대한민국발전공헌대상 시상식 개최 역시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번에 2돌을 맞이한 대한민국발전공헌대상 시상식은 각 분야에서 국가발전에 기여한 분들을 격려하는 자리이고, 이러한 자리를 마련하는 일은 보다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첫 발걸음”이라고 말했다.
유성엽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격동의 현대사를 거치면서도 우리나라는 민주화와 산업화를 동시에 이룩한 나라로 성장해 왔으며 우리 민족만의 강인한 의지와 희망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선진국으로 성장해 왔다”고 말했다.
유 위원장은 이어 “국가와 사회의 발전을 위해 힘써 오신 분들이 모두 한 자리에 모이신 만큼 이러한 시대적 과제를 완수하는데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유 위원장은 또 “대한민국 안팎으로 위기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요즘, 언론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은 어느 때보다도 막중하다”며, “때로는 희망의 목소리로, 때로는 거침없는 쓴 소리로 그 책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